2025.11.04 화요일
맑음 서울 15˚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9˚C
맑음 인천 13˚C
흐림 광주 17˚C
맑음 대전 15˚C
흐림 울산 16˚C
맑음 강릉 16˚C
흐림 제주 18˚C
생활경제

대상 청정원,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6-24 10:37:09

당 저감화 트렌드… 설탕 대체제 매실청 사용량 증가

[사진=대상 청정원 제공]

대상 청정원이 100% 국내산 매실과 올리고당으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당 저감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감미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설탕 대체제인 매실청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당 함량을 줄이고,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청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매실의 유기산에도 살아있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올리고당의 유익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실제로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산과 열에 강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을 때 올리고당 성분의 변화가 적다.

한국식품과학회지에 등재된 ‘기능성 올리고당으로 제조한 매실청의 저장기간 중 올리고당 함량 변화’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첨가해 매실청을 제조하고 90일간 숙성 후 올리고당 잔존 여부를 관찰한 결과, 약 75%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면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제조한 매실청에서는 올리고당이 남아있지 않았다.

‘프리바이오틱스가 살아있는 건강한 매실청’은 설탕 사용 대비 당 함량을 60% 줄여 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엄선한 100% 국내산 매실을 사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요리뿐만 아니라 생선, 육류요리의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물 또는 탄산수에 3:1 비율로 희석해 시원한 매실에이드나 따뜻한 매실차로도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당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당 함량을 줄인 매실청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직접 매실청을 담그는 수고를 덜 수 있고, 간편한 음료로 즐기거나 설탕 대신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SC제일은행
한화
db
삼성전자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씨티
포스코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롯데캐슬
우리은행
NH
교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