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쓱에서 아이폰 사고, 이마트에서 받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19 14:32:48

이마트, 애플과 ‘옴니서비스’ 협업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이마트 에이스토어(A Store)에서 수령하는 간편한 '애플 옴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배송이 되지 않는 주류를 제외하고 이같은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후 휴대전화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내 애플제품 판매처인 에이스토어에서 수령할 수 있다.

21일 성수점과 산본점 등 10개 에이스토어에서 시작하며 다음 달 3일에는 전국 55개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된다.

'애플 옴니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결제 화면에서 원하는 픽업 매장,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후 휴대폰으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선보인 이유는 온·오프라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쇼핑한 후 배송을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빠르게 수령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SG닷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쿠폰과 카드 할인 혜택 등을 활용해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12 전품목 구매 시 에이스토어에서 벨킨 강화유리필름 증정 및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패드/맥북/애플워치 구매 시 애플케어+를 50% 할인한다. 애플케어+는 매장에서 현장 결제하면 된다.

천종호 이마트 디지털가전 바이어는 "인기 디지털가전인 애플코리아 상품을 대상으로 이마트와 SSG닷컴이 협력해 옴니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혜택과 편의성이 큰 추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기업은행
미래에셋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lx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DB
넷마블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대한통운
보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B증권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