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주총] 기생충 자화자찬·코로나19 예방 만전…CJ 정기주총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03-30 14:30:00

김홍기 대표 "어려운 해지만 선순환 재무구조로 장기불황에 대비"

체온 이중점검·손소독제 비치…최은석 총괄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세계 170여개국으로 확산하면서 2020년은 전례 없이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됩니다. 선순환 재무구조를 확보해 장기불황에 적극적으로 대비해 나가겠습니다."
 
김홍기 CJ 대표는 30일 오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제67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CJ주주총회 방문객이 입장 전 체온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강지수 기자]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제조업 침체로 세계 경제가 힘든 상황에 있지만 CJ그룹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 각 계열사를 언급하기도 했다. CJ ENM에서 투자 배급한 영화 '기생충'이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시상식 4관왕을 수상하면서 우리나라 영화를 비롯해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양적성장이 아닌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수익성 극대화와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성장 원동력 확보 차원에서 핵심 사업 관련 연구·개발(R&D)과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해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계열사 주주총회 분산개최와 전자투표제 도입 등 주주권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이날 주총에선 최은석 경영전략총괄 총괄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무난히 의결됐다. 송현승 전 연합뉴스 대표와 유철규 서울대 의대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도 처리됐다.
 
주총은 30여분 만에 끝났지만 CJ는 코로나19 확대 예방을 위해 현장 안전에 각별히 힘썼다.

주주들은 체온을 재고 해외에 다녀온 경험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난 뒤에야 주총장인 지하 1층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다.

지하 1층 행사장 입구에도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했다. 주총장에 입장하려면 두 차례 체온 측정을 거쳐야 했다. 마스크도 반드시 쓰도록 당부하고, 행사장 곳곳에는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보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DB
lx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넷마블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대한통운
롯데캐슬
국민은행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증권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