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이에스앤디, IPO 앞두고 사업다각화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동현 기자
2019-10-01 15:57:14

GS건설 계열사 자이에스앤디, 이달 말 공모청약 후 다음달 코스피 상장 예정

아파트 실내 시스템으로 시작, 주택공사부분까지 사업 확대…최근 자체개발까지 다각화

[사진=자이에스앤디 제공]

GS건설의 자회사 자이에스앤디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시장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공적인 IPO를 도모하고자 기존에 영위하던 주거환경 개선시스템 개발 뿐 만 아니라 정비사업, 소형주택사업까지 영역를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자이에스앤디는 이달 28~29일 공모청약을 거쳐 다음달 중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이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4200~5200원이며, 공모규모는 370억에서 최대 458억원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이에스앤디는 GS건설의 자회사로 2000년 4월 '이지빌'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 이후 GS건설에서 시공하는 신축 아파트 내 시스템, 입주 관리, 빌트인 가전제품 사업을 주로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가구 내 실내공기질을 관리해주는 토탈 에어 솔루션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라는 주거시스템을 개발해 주목받기도 했다.

자이에스앤디는 IPO를 앞두고 주택개발, 부동산운영관리, 정보통신, CS 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기존의 주거시스템 개발, 관리 뿐 만 아니라 GS건설에서 영위하지 않는 소규모 정비사업 등도 진행하며 종합 부동산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걸음을 본격화하고 있는 것이다.
 

자이에스앤디가 첫 공급한 오피스텔 '별내 자이엘라' 투시도.[사진=자이에스앤디]

자이에스앤디는 중소규모 오피스텔 브랜드 ‘자이엘라’를 론칭해 ‘남양주 별내 자이엘라(26층, 296실)’를 시작으로 ‘건대입구역 자이엘라(20층, 333실)’, ‘구의 자이엘라(13층, 85실)’ 등 현재 3개 사업을 착공한 상태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범어 자이엘라’도 다음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또한 630억원 규모 서초동 자체사업부지 매입을 통해 오피스텔을 신축할 예정이며, 안양 박달동에 205억원 규모 부지를 매입해 공동주택도 설립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복합 테마형 상가, 지식산업센터, 타운하우스 빌라, 도시형 생활주택 시장 진출도 예정돼 있는 상황이다.

서초동 낙원·청강연립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GS건설에서 영위하지 않고 있는 소규모 가로정비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형 아파트 브랜드 ‘자이르네’까지 론칭하며 시장세분화를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섰다.

자이르네는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서브 브랜드 역할을 하며 중소형 아파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부동산 운영관리 부분에서는 광주원주고속도로, 옥산∼오창 고속도로, 상주영천고속도로 등의 통합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동탄레이크자이더테라스, 반월자이에뜨, 스프링카운티자이, 북천안자이엔뜨, 서창 한화 뉴스테이, 따복하우스 6,7,8차 등 아파트 임대운영시장에도 진출했다.

사업다각화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면서 회사의 매출규모도 급성장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자이에스앤디의 매출액은 2016년 928억원, 2017년 1417억원, 지난해 2127억원 등으로 우상향 중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도 5.8%, 7.5%, 6.8% 등으로 상승하며 채산성도 개선되고 있다.

건설업계 한 관계자는 “자이에스앤디는 주택공사로의 영역확장이 주효하며 지난 몇 년간 외형성장을 이뤄냈다”며 “최근에는 자체개발에도 뛰어들면서 디벨로퍼로써의 역량발휘에도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증권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대원제약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희망부자
lx
대한통운
DB
넷마블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하이닉스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