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축제

[K-축제] '벚꽃 물결의 향연'... 물금 벚꽃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29 06:00:00

31일까지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가족힐링"

물금 벚꽃 축제 모습사진양산시
지난해 물금 벚꽃 축제 모습 [사진=양산시]
[이코노믹데일리] 경남 양산시는 오는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황산공원 일원에서 물금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 물금벚꽃축제는 황산공원 벚꽃길을 중심으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갖춘 가족힐링축제로 준비했다.
 
물금역에서 황산육교를 건너오면 펼쳐지는 중부광장 일원에서는 벚꽃카나페와 벚꽃차 판매 등 특색을 갖춘 '벚꽃로컬푸드존', 벚꽃나무목걸이와 박하벚꽃향주머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블러썸DIY존' 등이 마련된다.

다양한 소품과 간식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동화 같은 입구를 지나 대형미끄럼틀이 아이들을 반기는 '키즈존'도 운영하며 가족·연인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A텐트, 빈백 등 야외 쉼터도 설치된다.

또 황산육교 아래에는 아름다운 경관조명들로 꾸며진 야간 벚꽃길이 준비되며 행사 기간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벚꽃 힐링 스탬프 투어 등 지역 상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30일 황산캠핑장 인근 특설무대에서는 축제 개막을 알리는 화려한 불꽃 쇼에 이어 박지현, 류지광, 서지오, 지원이, 신인선, 양지원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31일에는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주민들이 끼를 뽐내는 '오픈스테이지 나도 스타',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시민들이 경연을 펼치는 '물금벚꽃축제 시민가요제' 등이 치러진다.
 
그리고 전망대 인근 보조 무대에서는 양일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땡기지 OX퀴즈', '마술&버블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벚꽃이 만발한 물금역 주변 도로사진양산시
벚꽃이 만발한 황산공원 주변 도로 [사진=양산시]
이번 축제와 관련해 황산공원 벚꽃길(물금서부지하차도~황산캠핑장 구간 낙동로)은 한시적으로 차량출입을 금지하고 보행자 전용으로 운영되며 통제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3일까지 8일간이다.
 
양산시는 오는 27일 물금벚꽃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사전 현장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산공원에 설치될 대규모 특설무대, 퀴즈존(에어바운스), 각종 체험‧판매부스 등의 안전확보와 행사장 일대 교통안전 대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물금벚꽃축제는 10여년 전 물금읍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시작되었는데 그동안 외부에도 많이 알려져 어느덧 양산의 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게 된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추진위원회를 통해 새롭게 개최되는 만큼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서 그야말로 '만개한 벚꽃 아래, 행복 가득한 가족힐링축제'로 구현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lx
기업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보령
국민은행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DB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KB증권
미래에셋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