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수익 반등 나선 갤러리아百, 수도권·지방 점포 명품·팝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25 10:56:30

타임월드, 롤렉스·그라프 입점…1층 팝업공간 조성

광교, 이달 론진 오픈…1층 안내데스크 없애고 팝업 활용

왼쪽부터 갤러리아 타임월드 갤러리아 광교 외부 전경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왼쪽부터) 갤러리아 타임월드, 갤러리아 광교 외부 전경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이코노믹데일리] 한화갤러리아가 수도권·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명품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최근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 공간을 대폭 늘린다.
 
25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타임월드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롤렉스 매장을 재단장하고 지난 15일 문을 열었다. 이번 리뉴얼로 롤렉스 매장 면적이 기존보다 3배 더 확장됐다.
 
리뉴얼 오픈 이후 롤렉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대전에서 유일하게 롤렉스와 루이비통이 모두 입점한 백화점이다.
 
영국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Graff)도 오는 5월 타임월드 1층에 문을 연다. 그라프가 지방에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수도권에만 매장을 열어왔던 그라프가 지방 백화점에 진출하면서 타임월드의 명품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앞서 타임월드엔 지난해 12월 구찌 남성 전용 신규 매장이 오픈됐다. 총 2개 점포로 지하 1층(남성)과 지상 1층(여성)에 걸쳐 △레디-투-웨어 △트래블 셀렉션 △파인 주얼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선 처음 선보이는 복층형 구조의 듀플렉스 매장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지하 1층 남성 명품 매장에 팝업 전용 공간을 조성했다. 1월부터 톰브라운, 아미 등 트렌디한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몬도비즈’와 이태리 프리미엄 브랜드 ‘피콰드로’ 팝업이 진행 중이다. 다음 달에는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슈퍼73’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광교도 브랜드 확대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팝업 공간을 조성한다. 지난해 12월 나이키 메가숍이 문을 열었고, 이달에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론진이 오픈했다. 지난 2월에는 경기권 백화점 최초로 유명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팝업이 들어섰다.
 
최근엔 1층 안내 데스크를 없애고 팝업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첫 팝업 매장은 LG전자가 캠핑에 필요한 IT전자기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로봇, 인공지능(AI) 미디어 등 미래형 콘텐츠를 비롯해 그동안 백화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실적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해 명품관과 타임월드점, 광교점, 센터시티, 진주점 등 모든 점포의 매출이 감소했다.
 
특히 간판 점포인 압구점 명품관의 경우 매출이 전년 대비 7% 감소한 1조1406억원을 기록하면서 백화점 매출 10위 점포 자리를 신세계 본점에 내주게 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수도권 지방 점포들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DB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대한통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lx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