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K-관광 로드쇼, 일본 주요 도시 돌며 방문객 5만명 유치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2 17:07:48

장미란 차관 직접 참석…K-컬처와 함께 한국 매력 집중 홍보

MZ세대 타겟으로 3일 여행 코스, 한식 푸드 트럭, K-팝 공연 등 선보여

올해 일본은 3일 연휴 10번…한국 적극 홍보할 것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16일 중국 상하이 환치우강 쇼핑몰에서 열린 상하이 K-관광 로드쇼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16일 중국 상하이 환치우강 쇼핑몰에서 열린 '상하이 K-관광 로드쇼'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코노믹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KTO)와 함께 일본의 연휴인 골든위크를 맞아 일본 주요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며 방문객 5만명 유치를 목표로 한국관광을 집중 홍보한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한 이번 로드쇼는 ‘한국으로의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해외여행에 소극적인 일본인에게 가까운 여행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알린다. 전국 8개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공연관광협회, 야놀자, 인터파크트리플, 국립국악원 등이 참여해 방한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은다.

22일 도쿄 웨스틴호텔에서는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 150명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수원 화성문화제’, ‘강릉 커피축제’ 등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공연관광 상품, 방한 수학여행 지원 정책 등이 소개됐다.

이어 지자체와 지역 관광공사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인 포항 등 지역별 K-컬처 여행코스와 부산 블루라인 파크 등 새로운 관광 명소를 알렸다.

23일과 24일에는 도쿄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야외광장에서 방문객 5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한식 푸드 트럭, 미용관, ‘한류스타 토크쇼’, 국악 연주, K-팝 댄스 공연, 여행상품 현장 판매 등 한국관광 홍보 행사가 펼쳐진다. JTB, 한큐교통사, 에어재팬, HIS 등 현지 유력 여행사, 항공사, 온라인 여행사(OTA)와 공동으로 ‘K-관광 로드쇼’ 계기 특별 할인 상품과 할인권도 배포된다.

명예 한국관광 홍보대사 배우 배인혁은 ‘한류스타 토크쇼’에 참여해 안동 월명담, 합천 황매산 등 드라마 속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국립국악원은 국악 공연으로 전통음악에 대한 일본 현지의 관심을 높인다. 후쿠오카 ‘K-관광 로드쇼’에서는 K팝 그룹 NCT Wish가 참여해 ‘대구 치맥페스티벌’, SM타운 등 관광 명소와 한국 음식을 소개했다. 일본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5월과 6월에는 삿포로, 나고야, 오사카에서 로드쇼가 이어진다. 특히 나고야에서는 배우 나인우가 참여해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장미란 차관은 "올해 일본은 주말을 포함한 3일간의 연휴가 10번이나 있다. 일본 MZ들에게 3일 동안 즐길 수 있는 가장 가까운 해외 여행지로 한국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차관은 22일 한일 고위급 면담을 통해 타카하시 이치로 관광청장과 한일 관광교류 균형, 양국 미래세대 교류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일본은 한국의 최대 관광수지 적자 국가다. 관광객 숫자로 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은 231만명이었지만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은 무려 695만명이나 됐다. 이런 격차는 올해 들어서도 계속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K-관광 로드쇼'는 일본 MZ세대를 타겟으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효과적인 홍보 전략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한국 방문객 유치를 확대하고 관광수지 적자를 개선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lx
DB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
하나증권
국민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보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