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류진 한경협 회장, 올리버 다우든 영국 부총리 면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3-19 11:15:48

해상풍력·에너지 분야 협력 논의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올리버 다우든 영국 부총리와 면담했다 왼쪽부터 김창범 한경협 부회장 류진 회장 올리버 다우든 부총리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사진한경협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올리버 다우든 영국 부총리와 면담했다. (왼쪽부터) 김창범 한경협 부회장, 류진 회장, 올리버 다우든 부총리,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사진=한경협]
[이코노믹데일리]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올리버 다우든 영국 부총리와 만나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9일 한경협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이뤄진 면담에는 류 회장을 비롯해 롯데, 한진칼, LS, 호반그룹, SPC, 세아제강지주 등 6개 기업 경영진이 참석했다. 영국 측에서는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가 배석했다.

면담에서는 해상풍력,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국내 기업이 영국에 진출할 때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다뤘다.

다우든 부총리는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 영국 국빈 방문 당시 수낵 총리 주최로 열린 한국 경제사절단 리셉션에서 류 회장과 대면했다. 다우든 부총리와 류 회장은 이번 만남에서 향후 협력 확대에 더욱 노력하기로 입을 모았다.

앞서 한·영 경제계는 지난해 수교 140주년, 영국 국빈 방문 10주년을 맞아 '한·영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당시 양국은 외교·안보는 물론 경제·과학·기술 분야에서 협력을 전방위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현안에 함께 대응하기로 했다.

한편 다우든 부총리는 지난 18일 서울에서 개막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 민주주의 정상회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도해 '민주주의 국가를 결집한다'는 명분에 따라 만들어진 자리로 중국 견제 목적이 짙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우리은행
미래에셋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대한통운
DB
국민은행
넷마블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lx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