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MZ 공무원이 이끄는 농식품부…우수 성과로 '가루쌀 글로벌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희승 기자
2023-11-17 10:19:45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 열어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이코노믹데일리] 농림축산식품부 엠제트(MZ) 세대 직원들이 가루쌀 글로벌 홍보 등 혁신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농식품부는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이하 농벤져스) 성과발표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농벤져스들이 모여 혁신 활동 성과를 발표·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제5기 농벤져스는 1980년 이후에 출생하고 5급 이하인 젊은 직원들과 멘토로 선정된 선배 공무원을 포함해 총 33명으로 구성됐다. 팀은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현장 소통, 역량 강화 등 희망하는 혁신 활동 분야에 따라 4개로 꾸려졌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로 △산하기관과의 조직문화 간담회 추진 △‘일하는 방식’ 혁신포럼 개최 △가루쌀 글로벌 홍보 △협업아카데미와 도시락 포럼 개최 등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현장 소통팀’이 가루쌀 글로벌 홍보로 우수 혁신활동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 팀은 잼버리 현장에 가서 외국인 학생들에게 가루쌀과 떡볶이 등을 홍보하고,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열린 케이(K)-푸드 페스티벌에서도 가루쌀 홍보와 시식, 인터뷰 등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루쌀은 수입 의존도가 높은 밀 대신 쌀로 가루를 내 제빵 등에 사용함으로써 식량 자급률을 높이려는 농식품부 대표 혁신 정책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벤져스 활동이 정책 시야를 넓히고 열정과 노력의 열매를 맺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직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내 혁신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kb금융그룹
lx
우리은행
보령
여신금융협회
DB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미래에셋
KB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