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마트, 백종원과 손잡고 밀키트 2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장
2020-09-22 09:01:58

급증하는 밀키트 수요…이달 밀키트 매출 전년 대비 3.3배 늘어

이마트가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출시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제품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밀키트 브랜드 '피코크'와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또 한 번 만났다.

이마트는 피코크X백종원 신상품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사태 등으로 실내 활동 시간이 길어지자 밀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달 1~20일 이마트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8.8% 늘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백 대표는 개인적으로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 백 대표는 현재 출연 중인 SBS TV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수차례 정 부회장에게 직접 연락해 '못난이 감자' 등 '못난이 농산물'과 해산물을 대량 매입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정 부회장은 백 대표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여 마트에서 판매토록 했다.

또 이마트와 백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재고 적체를 겪던 바닷장어를 밀키트로 개발해 5만5000여팩을 완판한 바 있다.

'매콤 제육 비빔면'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를 버무려 매콤한 맛을 냈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릿살 다짐육을 활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크게 덜어냈다.

'맑은 국물 파육개장'은 진한 파 향이 특징인 육개장이다. 예열된 냄비에 파개장 오일과 소고기, 대파를 넣고 볶은 뒤 물과 파개장 소스를 넣고 7분간 끓이면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대한통운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한화
미래에셋
NH투자증
한국유나이티드
종근당
신한금융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e편한세상
KB증권
신한금융지주
LX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