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김우중 빈소I영상] 손길승 SKT 명예회장 “담대한 기업인…北관계도 애써”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김우중 빈소I영상] 손길승 SKT 명예회장 “담대한 기업인…北관계도 애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조현미·이범종 기자 기자
2019-12-11 11:14:54

11일 오전 장례식장 찾아 추모…“고인과 많은 일 함께해”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은 11일 고(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에 대해 “과단성과 담대담을 갖춘 기업인”이라고 평가했다.

손 명예회장은 이날 오전 9시 50분쯤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 전 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취재진에게 “김 회장님이 참 많은 일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회장은 1999년 전국경제인연합회 25대 회장을, 손 회장은 28대 회장을 지냈다.

그는 “우리나라 기업인들이 전 세계 어디든 가서 기업활동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셨다”고 고인을 회상하며 “비즈니스 결단 때 최일선에서 결정권자와 만나 바로 결정하는 과단성과 담대함을 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손 명예회장은 “노태우 정권에서 남북기본합의서를 만드는 데 많은 활동을 하셨다”며 “기업 활동도 열심히 하셨지만 우리나라 미래를 위해, 북한과의 협상에도 많은 활동을 하셨다”며 고인을 추모했다. 이어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한 뒤 차를 타고 장례식장을 빠져나갔다.

김 전 회장은 숙환으로 11개월간 아주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오다 지난 9일 오후 11시 50분 영면에 들었다.​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이 11일 오전 수원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서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빈소를 나와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범종 기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보령
하이닉스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넷마블
lx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국민은행
대원제약
기업은행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KB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