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최종구 금융위원장 이임 "금융 보편적 원칙 지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19-09-09 14:35:32

9일 이임식을 가진 최종구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제공/자료사진]

문재인 정부 초대 금융위원장인 최종구 위원장이 9일 이임하면서 금융의 보편적 원칙을 지킬 것과 금융 혁신을 지속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연 이임식에서 그는 "두려운 상황에 직면할수록 금융의 핵심 원칙, 시장과 참여자에 대한 믿음을 등대 삼아 중심을 잡아야 한다"며 "금융산업의 발전을 가로막고 시장 참여자를 힘들게 하는 구시대적 형식주의와 근거 없는 시장개입 요구는 늘 경계하고 단호하게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의 미래는 금융혁신에 달려 있다"며 "세상은 늘 변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제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뒤처지게 된다"고 밝혔다.

재직 기간 성과로는 가계 부채 증가세의 안정적 관리, 인터넷전문은행과 금융규제 샌드박스 도입 등 혁신 금융 서비스,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 방안 마련, 외부 감사 독립성 제고 등을 꼽았다.

또 신용정보법 개정, 모험자본 확산을 위한 자본시장 혁신 후속 과제, 금융 포용성 강화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등의 과제들이 마무리되지 못한 점은 안타깝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와 함께 최종구 위원장은 "신임 위원장의 경험과 리더십으로 어떠한 난관도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을 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경남은행
DB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증권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lx
신한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대한통운
NH투자증권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