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요일
안개 서울 27˚C
부산 21˚C
흐림 대구 22˚C
맑음 인천 25˚C
흐림 광주 21˚C
흐림 대전 23˚C
울산 22˚C
맑음 강릉 26˚C
흐림 제주 28˚C
IT

LG유플러스, 유튜브와 국내 최초 공동 마케팅…'유쓰 쇼츠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8-11 09:31:54

'Z세대 공략' 의기투합…'나다움' 담은 쇼츠로 소통

LG유플러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을 개최한다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Uth Spirit’이 유쓰 쇼츠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쓰 쇼츠 페스티벌(Uth Shorts Festival)’을 개최한다.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Uth Spirit)’이 유쓰 쇼츠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Z세대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유튜브가 국내 기업과 공식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양사 협력의 첫 결과물은 ‘유쓰 쇼츠 페스티벌’이다.

이번 공모전은 LG유플러스의 Z세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를 중심으로 10월 12일까지 열린다. 연령이나 이용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Simply Me(내가 가장 나다운 순간)’를 주제로 15초 이상 길이의 쇼츠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후 유쓰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영상 업로드 시에는 #LG유플러스 #유튜브 #유쓰쇼츠페스티벌 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공모전 주제인 ‘Simply Me’는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일 브랜드 슬로건 ‘Simply U+’와 맥을 같이한다. 복잡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가장 나다운 솔직한 모습을 영상으로 표현하자는 취지다.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멋진 옷을 입는 등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자유롭게 담아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주제 적합성, 작품성, 조회수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최우수상 수상자 30명에게는 오는 11월 싱가포르 구글 APAC 본사 방문이 포함된 3박 4일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인기상, 특별상 등 개인 수상자에게 상금 30만원을 수여하고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3개 대학에는 커피차를 보내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참여자 전원에게도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3월 스페인 MWC25에서 발표된 LG유플러스와 구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연장선이다. 당시 양사는 기술과 플랫폼을 결합한 전방위적 협력을 약속한 바 있으며 이번 공동 마케팅이 그 구체적인 성과 중 하나로 풀이된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유쓰 쇼츠 페스티벌은 Z세대가 선호하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접목해 고객 참여를 이끈 대표 마케팅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과 기술협력 뿐 아니라 Z세대, 대학생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분야에서 협업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우리은행_1
kb_2
신한투자증권
동국제약
종근당
SK증권
KB금융그룹_3
한미그룹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롯데
농협
IBK
국민카드
NH농협
삼성자산운용
KB_1
kb_3
농협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2
KB금융그룹_2
넷마블
KB
메리츠증권
kb
KB금융그룹_1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