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T, V컬러링 '숏폼 마켓' 열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28 13:46:35

최소 15초 ~ 최장 58초 영상으로 이용자 선택 받을 때마다 수익화

콘텐츠 생태계 확장 기대… 향후 개인회원 위한 마켓플레이스도 오픈 계획

[[SK텔레콤 마켓플레이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 3사가 함께 제공하는 숏폼 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싶은 사업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마켓플레이스는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라면 회원 가입 한 번만으로 손쉽게 영상을 숏폼형태의 동영상을 V컬러링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현재 V컬러링에선 아이돌∙풍경∙FUN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만3,000여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제공 중이다.

동영상 크리에이터는 회원 가입 이후 최소 15초에서 58초 사이의 숏폼 동영상을 V컬러링에 제안하면 제작 가이드 검수와 계약 등의 간단한 절차를 거쳐 V컬러링 앱에 영상을 올리게 된다. 이후 AI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소개된 영상을 선택 받게 되면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

SK의 숏폼 마켓을 통해 유통되는 V컬러링에선 콘텐츠가 한 건 판매될 때마다 설정 점유율에 따라 수익 배분이 이뤄진다.

또한 V컬러링 이용 고객이 영상을 한 번 설정하면 다른 영상으로 바꿀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SKT는 누구나 손쉽게 관심있는 주제로 숏폼 영상을 제작해 등록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제작사의 인지도와 무관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만큼 V컬러링 콘텐츠 생태계가 확장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SKT는 향후 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영상 콘텐츠를 올릴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 사업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통해 V컬러링의 영상 콘텐츠 규모 대폭 확대와 생태계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V컬러링의 콘텐츠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보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