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휴맥스이브이, 수원시 전기차 충전기 확대...'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휴맥스이브이, 수원시 전기차 충전기 확대...'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현수 기자
2022-09-27 11:10:42

환경부 주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2차 선정

휴맥스이브이 전기차 충전소 조감도[사진=휴맥스이브이]


[이코노믹데일리]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맥스이브이(HUMAX EV)가 수원 전기차 충전기 보급을 대폭 확대하고 도시의 친환경 브랜드 가치 강화에 나선다.

휴맥스이브이는 수원특례시와 함께 환경부가 주관한 '2022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2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환경부는 '2022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을 지난 3월 최초 공모했으며 올해 6월 2차 공모했다.

휴맥스이브이는 이번 사업으로 국비 21억원과 민간 42억원 등 총 63억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오는 12월까지 수원시에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100kW급 충전기 71기, 7kW급 충전기 563기를 구축하게 됐다.

휴맥스이브이와 수원시는 공공기관과 문화체육시설 및 충전 취약지역 등 다양한 거점에 충전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누구나 차로 5분만 이동하면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이 높아질 예정이다.

특히 수원종합운동장에 100kW급 충전기 4기와 7kW급 충전기 18기를 설치해 도시 내 친환경 충전소를 조성,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충전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방침이다.

이규제 휴맥스이브이 대표는 "수원시와 휴맥스모빌리티 그룹의 협업으로 충전 서비스 외에도 전기차 차량 공유 서비스 등 수원시의 무공해차 전환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 환경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맥스이브이는 전기차 충전 장비 개발부터 제조, 공급, 충전 서비스 인프라 구축까지 사업 전반에 걸쳐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모회사 휴맥스의 모빌리티 및 스마트시티 관련 신사업 발굴 일환으로 지난 2020년 4월 설립됐다. 

올해 4월 '전기차의 메카' 제주도 1위 충전 서비스 업체이자 2012년부터 국내 최초로 민간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작한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를 인수해 국내 충전 인프라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현재 휴맥스이브이와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는 급속 충전기 470기, 완속 충전기 9500기를 운영 중이며 국내 충전사업자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사업자로 성장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보령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우리은행
부영그룹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증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