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경기자동차과학고, '아우스빌둥' 27명 전국 최다 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8-24 14:37:54

누적 합격자 112명

"전문적인 車 관련 교육 제공"

[사진=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이코노믹데일리]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교장 전혜현)의 체계적인 자동차 관련 교육이 성과를 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주요 수입차 업체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우스빌둥에 3학년 학생 27명이 합격했다고 24일 밝혔다. 누적 합격자는 112명을 기록했다.

아우스빌둥이란 독일 이원식 직업 교육으로 기업과 학교 두 장소에서 각각 실무 교육과 이론 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에 도입된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기업의 실무 교육(24개월)과 대학 이론 교육(12개월 3학기, 마지막 2학년 2학기는 현장 실습 대체) 중심이다. 총 36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경기자동차과학고 자동차과 아우스빌둥 담당 교사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자동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우수한 실습장과 기자재를 가지고 현장 친화적인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최근 아우스빌둥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출범식을 가졌다. 이밖에 자동차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되새기기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아울러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자동차, 미래자동차, 자동차디자인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다음달 24일 신입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 8명, BMW 15명, 아우디 2명, 포르쉐 1명, 포드&링컨 2명, 재규어랜드로버 3명, 볼보자동차 2명, 지프 2명, 푸조&시트로엥 2명, 토요타 12명, 인피니티 4명, 혼다 4명 등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됐으며, 미래 유망 분야 고졸 인력 사업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결과를 유지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