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원, 베트남 개발 사업용지 상품화 매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8-09 09:45:19

 

[이코노믹데일리]  대원이 베트남 ‘종합 디벨로퍼’로 탈바꿈하고 있다.

대원은 최근 싱가포르에 있는 100% 자회사(Daewon Cantavil Pte)가 보유한 베트남 현지 골프장, 리조트, 빌라 사업 부지(이하 Son My)를 매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Son My는 2019년 8월 1일 베트남 호찌민시와 바리아-붕따우성 동쪽 해안가에 있는 빈투언성 손미 산업 단지 내 170ha 부지를 골프 코스, 빌라 및 리조트 사업 부지로 개발해 매각하는 목적으로 취득했다. 해당 지역은 호찌민시 국제노선이 이전될 롱탄 신공항과 베트남 남부 관광지로 떠오르는 호짬 관광 지역에 가까우며 호찌민에서 연결되는 판티엣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베트남 남부 해안가를 따라 많은 부동산 개발사가 관심을 두고 있다.

Son My 프로젝트는 토목 인프라 공사 및 콘셉트 기획을 통해 사업용지에 △27홀 골프 코스 △5성급 리조트 △골프, 해변 빌라 등을 배치해 해안가 휴양 도시 콘셉트로 상품화한 부분이 돋보인다. Son My 프로젝트는 개발 콘셉트(상품화)와 1:500 세부 계획 승인 완료 이후 최근 베트남 현지 기업에 매각이 완료됐다.

대원 담당자는 “코로나19에도 1:500 세부 계획에 대한 승인을 베트남 당국에서 얻어 토목 공사까지 마쳤다”며 “이번 매각은 베트남 현지 부동산에 대한 자사의 높은 이해도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냈으며, 앞으로 베트남 종합 디벨로퍼로서 고부가가치 부동산 개발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하이닉스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NH투자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경남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넷마블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