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주)한양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5-26 08:05:18

연면적 3만344m² 219실 상업시설… 교통 편리

 

[이코노믹데일리] ㈜한양은 5월 중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분양한다. 

26일 ㈜한양에 따르면 동대문구 용두동 39-1 일대에 들어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총 219실, 전체 전용면적 약 1만2993m², 연면적 3만344m² 규모다. 2023년 5월 입주 예정인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단지 지하 2층∼지상 3층에 들어선다.

편리한 교통이 장점으로 꼽힌다.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청량리역은 현재 운행 중인 6개 노선(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강릉선, 중앙선) 외에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 C노선,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 4개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철도 외에 답십리로가 왕복 2차선에서 왕복 8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어서 도로 교통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청량리 일대 상업시설 분위기도 좋다. 청량리 스카이라인이 조성되는 답십리로 일대에 공급된 상업시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등은 모두 100% 계약을 마쳤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이런 청량리 스카이라인의 상권을 완성하는 클라이막스가 될 전망이다. 특히 답십리로는 향후 왕복 2차선에서 최대 8차선으로 도로가 확장돼 대로변 메인 상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한양 관계자는 “내년 5월 약 3400m² 규모의 공원이 건물 앞에 생기며 주거 환경이 개선될 것”이라며 “시설 내부에는 그래픽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의 작품을 차용해 벽면 등을 꾸민 아트 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 강북의 핵심 상권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청량리에 공급하는 대규모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보관은 서울 중구 왕십리로 407 신당 파인빌 하나유보라 상가 1층에 마련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넷마블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보령
KB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DB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국민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