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카카오톡서 드디어 '예약 전송' 보낼 수 있다...모바일·PC 모두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18 14:13:29

[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톡에 '메시지를 예약했다가 자동으로 전송하는 '예약 전송' 기능이 도입됐다.

지난 17일 카카오는 자사의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해 이같은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동일하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채팅창 우측의 샵(#)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시지 예약'을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고, PC 버전에서는 채팅창 왼쪽 하단 2번째 버튼인 '죠르디 도구'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다시 시도하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9.8.0 버전부터 해당 기능이 도입됐다.

PC 버전에서는 채팅창 왼쪽 하단 2번째 버튼인 '죠르디 도구'를 누르면 된다. 죠르디 도구가 없다면 설정-정보 순으로 들어가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면 된다. PC버전에서는 3.4.0.3121 버전부터 도입됐다.

카카오톡의 예약 메시지 기능은 이전부터 많은 이용자가 요구해 왔던 만큼 이번 업데이트는 다수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2017년에는 고용노동부가 카카오 측에 예약 전송 기능을 추가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다만 카카오는 우선순위를 이유로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기업은행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하나증권
보령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