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렌터카,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 시범 운영..."집 앞까지 찾아가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5-10 09:40:06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 정비...카랑과 협업

[사진=SK렌터카]

[이코노믹데일리] SK렌터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정비해주는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SK렌터카가 10일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힌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는 SK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및 배터리 교체 등 차량 정비를 전문 정비사가 직접 방문해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SK렌터카 고객에게 제공되는 차량 관리 앱 '스마트케어'를 통해 엔진오일, 배터리를 비롯해 워셔액, 에어컨 필터, 와이퍼 등 정비 품목을 선택해 원하는 날짜와 주소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면 전문 정비사가 예약 날짜에 방문해 현장에서 정비 품목 교체를 진행한다.

또 타이어 공기압 보충 및 마모도 체크, 브레이크 수분 및 패드 체크, 엔진오일 및 배터리 점검, 엔진룸 청소 등 7가지 기본 점검도 무료로 제공한다. 정비를 마치면 스마트케어 앱에서 상세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SK렌터카는 국내 1위 자동차 방문 정비 플랫폼 기업 카랑과의 협업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설립된 카랑은 '카수리'란 브랜드를 운영하며 국산차와 수입차를 대상으로 방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는 약 한 달 간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시범 운영 종료 후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추가 보완해 올 상반기 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자사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며 정비 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점검·운행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전기차에도 적용 가능한 홈정비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보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증권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