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오늘부터 실외 '노마스크'...거리두기 해제에 '미니백·카메라' 매출 '껑충'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오늘부터 실외 '노마스크'...거리두기 해제에 '미니백·카메라' 매출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5-02 11:34:29

[사진=롯데백화점]

[이코노믹데일리] 거리두기 해제와 동시에 외출도 크게 늘면서 유통가 관련 용품 매출도 급증했다. 오늘(2일)부터는 실외선 마스크까지 벗을 수 있어 이 같은 나들이 특수는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 

2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포근한 날씨에 외출, 야외 활동이 늘면서 포인트 주기 좋은 크로스 백이나 나들이 필수품 카메라 등 매출이 오른 게 눈에 띈다. 

코오롱FnC 여성 핸드백 '쿠론' 버베나 백은 날씨가 따뜻해진 지난달을 기점으로 64% 이상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버베나 백은 컬러풀한 웨빙 스트랩이 포인트인 크로스 백이다. 

이외 신발과 의류도 신장세다. 컨템포러리 메탈 반구 장식이 포인트인 슈즈 슈콤마보니 '오브' 여성 샌들도 출시와 함께 140% 판매율을 내며 이달 리오더를 진행하기도 했다. 

남성복 '브렌우드' 캐주얼 재킷과 정장류 매출도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세다. 데님·티셔츠 등 아우터 '시리즈'도 지난달 18~24일 기간 전년 대비 24% 매출이 상승했다. 
 
최근 야외 활동 증가로 롯데백화점 경우 카메라, 포터블 가전, 헤어·피부 관리 뷰티 가전 등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지난달 카메라·뷰티 가전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업계는 "거리두기 해제와 맞물려 패션 등 판매가 활기를 띠고 있다"며 "가정의 달엔 더 많은 소비가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이번 달엔 전통 가전과 함께 다양한 소형 가전도 각광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넷마블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하나증권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DB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금융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