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포스코건설, 주차장 기둥에 과금형 콘센트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4-26 10:32:55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주차장 기둥에 설치하는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EV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입주민이 소유한 220V 충전 케이블로 충전할 때 바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충전부스에서 차례를 기다린다거나 충전 서비스를 가입할 필요가 없다. 요금도 아파트 관리비와 통합 부과된다. 향후 '충전 시간 예약시스템'도 추가로 개발해 간단한 설정으로 낮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심야 경부하 요금'으로 야간에 자동충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단지 내 충전기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연동 플랫폼'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충전가능 위치 조회가 가능하다. 급속충전 부스에 충전을 끝낸 차량이 일정 시간 이상 충전기를 점거하는 경우 관리사무소 발신으로 경고 문자를 자동으로 보내고 점거 수수료를 부과하는 기능도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입주민 간에 불필요한 충돌도 방지할 수 있다.

충전 연동 플랫폼은 '세대 월패드'와 '더샵 AiQ홈 모바일 앱'을 통해 장소 제한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충전기 위치 및 상태 정보, 급속 충전기 충전 완료 및 이동 주차 요청 알림, 충전 이력 조회와 월별 충전량 증감 등 충전 패턴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화면을 구성했다.

포스코건설은 친환경아파트 건설에 역량을 집결하기로 하고 친환경차 보급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충전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V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하고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기업은행
넷마블
보령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국민은행
경남은행
미래에셋
신한은행
DB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