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특허청, 케이(K)-콘텐츠 기업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3-03 09:23:12

[그래픽=특허청]


 특허청(청장 김용래)은「2022년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지식재산) 보호 지원」사업에 참여할 케이(K)-콘텐츠 기업을 3월 4일(금)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오에스엠유(OSMU,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드라마·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의 확대·재생산이 활발해지면서, 콘텐츠 산업에서 저작권뿐만 아니라, 상표(드라마 제목 등), 굿즈 디자인 등도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K)-콘텐츠에 대해 상표권·디자인권 등 지식재산권 확보를 지원하고, 해외 진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유망한 케이(K)-콘텐츠 기업을 발굴하여 집중 지원한다.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사업은  해외에 진출하는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필요한 다각적인 지식재산 보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콘텐츠 관련 지식재산보호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보호 자문(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 지식재산 현장자문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2022년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식재산보호종합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홈페이지및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보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증권
기업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