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안희정 편" 발언…김건희 "2차가해 씨앗, 사과하라" 김지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1-17 17:47:58

[사진=김건희인터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안희정 편이다"라고 한 발언 등이 MBC '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되자, 김지은씨는 17일 한국성폭력상담소를 통해 '김건희 미투 관련 발언에 대한 안희정 성폭력 피해자의 사과 요구'를 전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스트레이트 에서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와 김건희씨의 통화 녹취록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김건희씨는 지난해 1115일 "미투 터지는 게 다 돈 안 챙겨 주니까 터지는 거 아니야"라고 발언했다.

또 "미투도 문재인 정권에서 먼저 터뜨리면서 그걸 잡자고 했잖아. 아니 그걸 뭐하러 잡자 하냐고"라며 "사람이 살아가는 게 너무 삭막해. 난 안희정이 불쌍하더구먼 솔직히. 나랑 우리 아저씨(윤 후보)는 되게 안희정 편이다"라고도 말했다.

이에 대해 김지은씨는 "미투 운동과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이며, 안 전 지사의 경우 형법상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죄 등으로 유죄가 확정됐음에도 불구하고 법의 판단도, 피해자의 분투도 부정하는 인식과 주장"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건희씨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한다. 법원 판결로 유죄가 확정된 사건에조차 음모론과 비아냥으로 대하는 김건희씨의 태도를 봤다"면서 "피해자들의 울부짖음이 담긴 미투를 그렇게 쉽게 폄훼하는 말들도 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신들이 생각 없이 내뱉은 말들이 결국 2차 가해의 씨앗이 됐고, 지금도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며 "2차 가해자들은 청와대, 여당 후보 캠프뿐만 아니라 야당 캠프에도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명확히 알게 됐다"고 뜻하였고  "한낱 유한한 권력을 갖고 국민을 나누고 조종하고 조롱하는 당신들에게 맞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DB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경남은행
넷마블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