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그룹, 마케팅 솔루션 전문 '섹타나인' 출범…"마케팅 플랫폼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1-18 17:24:57

SPC네트웍스·SPC클라우드 합병…19일 공식 출범

삼성SDS·CJ올리브네트웍스 거친 이경배 대표 영입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을 오는 19일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이다. 기존 ICT 계열사였던 'SPC네트웍스'와 해피포인트 등 다양한 마케팅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SPC클라우드' 간 합병을 통해 출범한다.

섹타나인은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Smart Life Technology Company)'라는 비전 아래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사명은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에 영위하던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멤버십마케팅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해피콘, 해피마켓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 출시,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론칭,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임 대표이사로는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ICT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경험을 갖춘 이경배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출범과 함께 선보인 CI(Corporate Identity)는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해 빅데이터·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그룹 외부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며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해 사랑받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보령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DB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국민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